– 조광식 회장, 제25대 총동문회장 유임 –
– 손광철, 홍철기 동문 감사 유임 –

지난 12월 16일(목요일) 모교 참빛관에서 ‘2021년도 제2차 정기 이사회’ 를 개최했다.
이번 이사회는 조광식 회장, 이방희 상임부회장을 비롯하여 임원 27명이 참석했으며, 김민수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하였다.

조광식(전기⦁79) 총동문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도 참석해주신 임원에 감사드리며, 코로나로 인해 계획했던 총동문회 활동에 제한은 있었지만 총동문회 재정 확충을 위해 임원을 확대하여 분담금을 증액했으며, 매년 총동문회 장학생을 선발하여 수여식도 진행했습니다.” 며 간략한 경과를 말하고 “또한 작년 카이스전자 장성균 동문이 장학기금 일천만원을 기부한데 이어, 올 해도 원흥전설 이제호 동문이 장학(발전)기금 일천만원을 기부하여 작년대비 총동문회 재정 수입이 늘었으며, 이외에도 건실한 총동문회를 만들기 위해 재정확충을 늘리기 위하여 ‘2022 광운인명록’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며 임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했다.

이날 회의는 2021년도 경과 및 가 결산보고, 2022년도 예산 계획 안을 심의했으며 총동문회 회칙 제16조(이사회의 기능)에 의거하여 참석임원 전원의 동의로 승인되었다.
이어, 주요안건으로 조광식 회장이 제25대 총동문회장에 유임되었고, 손광철(전자•82), 홍철기(행정•87) 감사도 유임되었다.
조광식 총동문회장은 연임 소감으로 ”엄중한 시기지만 총동문회 임원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하여 기수별, 학과별, 동호회별 동문회 조직을 늘리는데 주력하고, 시대에 맞게 젊은 동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참여 할 수 있는 사업을 계획하겠습니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2021 자랑스러운 광운인‘으로 원흥전설 대표 이제호(응전•68), 카이스전자(주) 회장 장성균(무통•73), ㈜바이브록 대표 이방희(전재•76) 동문 3인이 선정되었으며, 시상식은 신년교례회 행사에서 거행될 예정이나, 정부의 방역수칙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을 예정이다.

마지막 안건으로 총동문회 회칙 개정 안 및 선거관리 규정 제정 안을 심의하였으며, 전원 동의로 승인되었다. 이번 회칙 개정 안 주요내용은 전반적인 회칙 전문의 체계를 구체화하고 현실성을 고려해 정비했으며, 그 동안 유명무실했던 선거관리 규정을 다시 제정해 선거관리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확보하여 공정하고 합리적인 선거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만들어 향후 총동문회 선출직 임원에 대한 민주적 선출 절차를 구비하게 되었다.

한편 이날 정기이사회는 정부의 방역 수칙에 따라 엄격한 사회적거리두기 등 관련 수칙을 엄수하며 거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