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인증평가 사진

광운대학교(총장 유지상)는 지난 2019년 12월 27일(금) 밀레니엄 힐튼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19년 하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 인증패(서) 수여식’에서 인증패와 인증서를 받았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의 경영, 시설, 교육, 사회적 책무 등 기관 운영의 전반을 검증하는 제도로 지난 2011년 도입됐으며, ‘인증 대학’은 고등교육 관계 법령과 대학이 구현하고자 하는 교육의 질을 갖추고 지속해서 대학 운영을 개선해오고 있다.

이번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 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 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 5개 영역 10개 평가부문, 30개 평가 준거에 대한 서면 평가와 현지방문 평가로 진행됐다.

광운대학교는 지속적인 교육과정 및 교육환경 개선, 학생지원체계 강화, 높은 연구 성과 등을 바탕으로 인증기준을 모두 충족해 인증을 획득했으며, 인증 기간은 오는 2023년 12월까지 5년간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광운대학교는 대학교육의 수준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았으며, 향후 정부의 각종 행·재정 지원 사업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대학기간인증평가

유지상 총장은 “이번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 구성원 모두가 지속적인 대학 경영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을 바탕으로 광운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핵심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대학 경쟁력 향상과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