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 국어국문학과 김수경 학생이 2019년 10월 25일(금)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열린 사단법인 한국상담심리학회 학술대회에서 상담수기 공모전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상담심리학회는 우리나라 상담심리 분야의 최대 규모 학회로서, 공모전에서는 상담심리사 자격 전문성을 알리고 심리상담에 대한 일반인들의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대국민 홍보의 일환으로 상담수기 및 콘텐츠 공모전을 시행했다.

당신 곁의 상담심리사”라는 제목으로 6월 1일~ 8월 10일에 걸쳐 접수하였으며 ‘내가 만난 상담을 소개합니다’의 소제목으로 상담수기 총 129편, ‘당신이 만날 상담을 소개합니다’의 소제목으로 UCC 총 20편이 응모되었다.

상담수기 분야에서 대상을 차지한 김수경 학생은 모교 국어국문학과 소속으로 우리 학교 학생상담센터(복지관 205호)의 상담심리전문가(이형주 전임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은 경험을 감동적인 글로 표현해내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김수경 학생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마음을 돌아볼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쓴 글인데, 그 마음이 잘 전달된 것 같아 기쁘다”라며 “좋은 상담 할 수 있게 도와준 담당 선생님과 주변 친구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운대 학생상담센터는 복지관 205호에 위치해 있으며,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매년 1,900여명 학생의 심리상담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한국상담심리학회 공인 상담심리사 자격을 취득한 상담전문가들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