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운 박사 전기 『항상 그대와 함께 걷는 길』 출판기념회 개최

광운학원 설립자 화도 조광운 박사 전기

『항상 그대와 함께 걷는 길』 출판기념회 개최

– 2019년 5월 15일(수) 오후 2시 동해문화예술관 소극장에서 개최… 관계자 등 500여명 참석 –

– 조선영 이사장 “설립자의 인생 여정이 교육인들과 청년들에게 미래의 나침반이 되어주길 ‘희망’ –

출판기념회_1

@ 광운학원 설립자 화도조광운 박사 전기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방명록에 서명을 하고 있다.

광운학원(이사장 조선영)은 학교법인 광운학원의 설립자 화도 조광운 박사의 전기 『항상 그대와 함께 걷는 길-광운학원 설립자 화도 조광운의 생애와 도전』(역사비평사) 출간을 기념하여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2019년 5월 15일(수) 오후 2시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 소극장에서 열렸다. 이번에 출간된 『항상 그대와 함께 걷는 길-광운학원 설립자 화도 조광운의 생애와 도전』은 1934년 무선통신 기술자를 양성하는 조선무선강습소를 설립하고 대한민국 ICT 기술을 견인해온 광운학원의 설립자 화도 조광운 박사의 인생 여정과 사상 형성을 객관적인 사료에 입각하여 기술한 것이다.

출판기념회_4

@ 출판기념회에서 한 참석자가 화도 조광운 박사의 전기를 살펴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조선영 광운학원 이사장을 비롯하여 김기영 화도기념사업회 이사장,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성진 前 해양수산부장관, 광운학원 산하 기관의 기관장 및 학생, 교직원 등 약 500명이 참석했다.

출판기념회_2

@ 광운학원 조선영 이사장이 행사에 참석해준 내외빈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축사를 하고 있다.

조선영 이사장은 축사에서 “화도 조광운 박사의 전기 ‘항상 그대와 함께 걷는 길’은 광운학원의 창학정신이 어떠한 시련과 역경을 견디어 오며 탄생했는지 말해주고 있는 책”이라며 “화도 조광운 박사의 인생 여정이 우리 교육인들과 청년들에게 미래의 나침반이 되어주기를 희망하고 앞으로 광운이 국가와 사회를 위해 어떻게 노력하고 발전해나가는지를 지켜봐 주고 응원해달라”고 말했다.

출판기념회_3

@ 발간사를 통해 화도 조광운 박사의 전기 출간 의미를 설명하고 있는 화도기념사업회 김기영 이사장. 

화도기념사업회 김기영 이사장은 발간사를 통해 “이번 설립자 전기 출판은 그동안 화도기념사업회가 추진해온 사업의 끝이 아니라 광운학원의 꿈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판기념회_6

출판기념회_6

출판기념회_7

@ 축사를 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국회의원, 고용진 국회의원, 오승훈 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총동문회장(순서대로)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허정섭 前 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장 (前 광운대 교수)에게 화도상이 수여되었다. 허정섭 前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장은 화도 조광운 선생의 교육이념에 따라 광운대와 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에서 교수와 교장으로 광운학원의 창학정신에 투철한 교육과 행정에 헌신하고 인재육성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출판기념회_5

@ 이날 화도상을 수상한 허정섭 前 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장(前 광운대 교수)가 수상소감을 이야기하고 있다.

출판기념회_8

출판기념회_9

출판기념회_11

@ 광운학원 설립자 화도 조광운 박사의 인생 여정과 사상 형성 과정을 담은 사진들이 전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