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교육부 고교교육기여대학 지원사업 5년연속 선정

– 2013년부터 매년 우수한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선정 ‘영광’ –

– 중ㆍ고교생의 진로진학 활동 지원 등에 앞장 설 예정 –

 광운대학교(총장 천장호)가 ‘2017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교육부로부터 4억 5,85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고교교육 내실화와 수험생의 입시 부담 완화를 위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학교교육 중심 전형 운영, 대학교육 기회의 고른 배분을 위한 전형 운영, 대입전형 간소화 및 운영의 공정성 등을 평가해 선발한다.

 

광운대는 지난 2013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전형인 ‘입학사정관제 지원사업’부터 매년 우수한 평가를 받아 올해까지 5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은 학생부전형 선발비율 확대, 수시모집 최저학력기준 전면 폐지 등 대입전형 간소화를 위한 대입전형 개선 노력과 저소득층, 농어촌학생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대학 입학 기회 확대, 중ㆍ고교와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한 협업 노력의 결실이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광운대 천장호 총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광운대는 고교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대입전형을 고교교육 중심으로 개선하고 입학사정관의 평가역량 강화, 중ㆍ고교생의 진로진학 활동 지원 및 고른기회전형 학생 추수지도 등 교육활동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