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위탁, 시립강북청소년수련관 생활관 개관 

– 서울시 최초의 숙박형 수련관… 청소년 특성화 사업 신 모델 제시 –

–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도전을 준비하는 시작의 공간이 되길 기대 –

우리 대학이 서울시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는 시립강북청소년수련관(관장 김진상)은 2016년 12월 9일(금) 청소년숙박시설인 생활관을 개관했다.

 

이번에 개관된 생활관은 2013년 시립강북청소년수련관이 새로운 청소년 특성화 사업으로 서울시에 제안한 것으로 청소년들이 사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이다. 서울시에서는 현재 21개의 시립 청소년수련관을 운영하고 있지만 숙박 기능을 가지고 있는 수련관은 없었으며 이번 시립강북청소년수련관의 생활관이 처음이다.

 

생활관은 연면적 460㎡, 지상 3층 규모로 세미나실, 6인실(15실)과 10인실(2실), 장애인실(1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연과 함께 꿈을 찾다’를 슬로건으로 타 기관과 차별화된 숙박형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특화사업(숲 속 학교연계캠프, 글로벌 캠프, 진로캠프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청소년들에게 긍정적 성장의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지난 12월 9일(금) 오후 3시 30분에 진행된 개관식에는 지역인사, 청소년, 주민 등 2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열리게 되며 광운대학교 로봇게임단 로빛(RO:BIT)과 청소년동아리의 콜라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박원순 서울시장 축하영상, 천장호 광운대학교 총장 격려사, 경과보고, 한국예술종합대학 중창단의 축하공연, 테이프 커팅, 시설라운딩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천장호  총장은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시립강북청소년수련관”이라며 “이번에 개관하는 시립강북청소년수련관 생활관에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자연과 함께 어울리며 꿈을 키우고 도전을 준비하는 시작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립강북청소년수련관 생활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강북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http://nanna.seoul.kr/xe/, 02-6715-6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