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과대학, 제 10회 공과대학 학술제 개최

 

uimwehvvfxwfplljisrh1

2016년 11월 8일(화)부터 양일간 본교 80주년기념관 2층 로비에서는 제 10회 공과대학 학술제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공과대학 주최로 화학공학과, 환경공학과, 건축공학과, 건축학과 등 총 4개 학과가 참여하였다.

 

2016년 11월 8일(화) 오후 2시 80주년 기념관 2층 로비에서 열린 개회식에서는 김창덕 공과대학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내외빈 소개, 총장 축사, 테이프 커팅, 작품관람 등이 진행되었다.

bxcaohwhfxxzrmafjgak1

올해 학술제에서는 최우수상(총장상) 시상자로 화학공학과 노건민 학생 등의 ‘나노입자의 LSPR 효과를 이용한 나노코팅 색약렌즈 제조(지도교수 김영훈)’, 환경공학과 이재열 학생 등의 ‘폐광주변 토양분석 및 중금속토양 안정화(지도교수 장윤영)’, 건축공학과 김형언 학생의 ‘건축용도 부유식 구조물의 건축물로서의 지위를 확보하기 위한 법제도 개선방안(지도교수 김재요)’이 선정되었다.

 

천장호 총장은 “공과대학은 2006년도부터 공학교육인증제도를 도입하여 산업 수요에 충실한 공학도를 양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고 학생들 역시 다양한 경진대회를 통해 역량이 나날이 향상되고 있다”며 “이번 학술제를 준비하면서 습득한 지식과 기술 등을 바탕으로 향후 우리나라 산업의 중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jxofhspoosruufscqq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