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2015년 청년드림평가 최우수대학 선정

취업-창업 지원역량 뛰어난 ‘청년드림대학’

동아일보-채널A-딜로이트 대학평가

 

 우리대학이 동아일보와 채널A가 딜로이트컨설팅과 함께 실시한 2015년 청년드림대학 평가 결과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 된 것은 2013년 이후 두 번째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청년드림대학은 기본적으로 교육 여건이 우수한 상위권 대학들이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을 얼마나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원하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올해는 52개 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상담지원, 정보지원, 기회지원, 교과과정, 창업지원 등 5개 항목에 걸쳐 대학의 인프라와 재학생의 만족도 등을 파악해 최우수대학 10곳과 우수대학 15곳을 선정했다. 이 중 우리 대학은 취업 및 창업에 특화된 과목을 개설해 운영한 것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본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ICT 창업 스타트업’ 수업은 단순히 이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취업이나 창업을 할 때 필요한 실용지식을 가르치고 있다. 이 수업에서는 △현 시장 동향과 환경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과 작성 실무 △글로벌 트렌드 분석 △현직 기업인 초청 특강 △사업 아이템 및 아이디어 도출 등 창업에 꼭 필요한 실용지식을 강의하고 있다.

 

 한편, 2015년 청년드림대학평가에서 우리 대학과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대학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