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16_연구소사진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선정하는 ‘2014년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결과‘에서 우리대학이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대학은 우리대학을 포함해 총 13개교(광운대 건국대 경성대 동서대 서울과학기술대 신라대 인하대 충북대 가천대 가톨릭대 배재대 영남대 전북대)이다.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대학이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체제를 갖춰야 한다는 요구를 통해 2008년부터 대교협의 주관으로 시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2014년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는 환경, 에너지, 바이오의약, 바이오의료기기 등 4개 분야의 관련 학과가 설치된 대학 중 참여를 희망한 34개 대학의 51개 학과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는 ▲산학연계 교육인프라 ▲산업계 요구와 교육과정의 일치도 ▲교육 및 기술개발 성과 등 3개 영역으로 진행됐다. 평가방식은 기업체 임직원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해 대학에서 배워야 할 핵심 직무역량과 필수 교과목 등을 제시하고 대학 교육 과정이 어느정도 부합하는지를 기준으로 삼는다.

평가 결과는 환경분야 최우수대학 8개교(광운대 건국대 경성대 동서대 서울과학기술대 신라대 인하대 충북대) 에너지분야 최우수대학 1개교(인하대) 바이오의약분야 최우수대학 5개교(가천대 가톨릭대 배재대 영남대 인하대) 바이오의료기기분야 최우수대학 1개교(전북대)등 4분야에서 13개교가 선정됐으며 인하대는 환경, 에너지, 바이오의약 각 3분야에서 최우수대학으로 동시 선정 됐다.

한편, 우리 대학은 이전에 진행된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에서 건축공학과(2012년)와 전자정보통신공학과,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2013년)가 최우수 등급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