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광운인] 에이스테크놀로지 (회장 구관영, 응전/69) LTE 기지국장비로 대통령상 수상

무선(RF) 및 통신안테나 부품장비업계 최고 글로벌 일류기업 에이스테크놀로지!!

통신장비기업 에이스테크놀로지(대표 구관영/응전/69)가 차세대 기지국장비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에이스테크는 24일 미래창조과학부 주관으로 열린 ‘제15회 전파방송신기술상’ 시상식에서 소형 기지국에 쓰이는 ‘RRH'(Remote Radio Head) 제품으로 최고 영예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에이스테크는 ‘시분할'(TDD) 방식 RRH 기술로 이번에 상을 수상하게 됐다. ‘주파수분할'(FDD) 방식은 이미 미국과 유럽 등에서 투자가 어느 정도 진행된 반면, TDD 방식은 중국과 인도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최근 투자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에이스테크는 TDD 방식 RRH 출하량이 증가하면서 최근 실적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는 인도와 중국 등에 TDD 방식 RRH 제품을 포함해 기지국안테나 등을 활발히 수출하면서 올해 3분기까지 연결기준 누적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55.47% 늘어난 2760억원을 기록했다.

에이스테크 관계자는 “LTE 기지국장비 수출이 인도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올 하반기부터 본격화되면서 올해 4분기에는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이 확실시된다”며 “내년에는 통신장비의 견조한 실적 증가와 함께 방위산업 및 자동차전장(전자장치) 등 신사업에서도 결실을 올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스테크는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이달 17일 14억4000만원 규모로 자사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출처 : 머니투데이 강경래 기자

20150310_기지국장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