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n_73863_76531_ed

지난 11월 27일(목)~28일(금)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공학, 세상을 물들이는 행복 프리즘’이라는 주제로 「2014 공학교육페스티벌」이 개최되었다.

본 행사의 ‘창의적종합설계경진대회’에서는 본교 GU&G팀(김차주/전통 외 6명), DIOS팀(유민상/화공 외 2명), 로보니즘(김진형/로봇 외 2명)이 작품을 전시했으며 그 중 GU&G팀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나눔기술관에는 Colourmirrors팀(이상대/로봇 외 2명)이 전시했고, 동아리열전 부스에서는 나뭇가지ST팀(이진화/컴소 외 4명)과 스프링보드(장진석/전통 외 2명)이 참가했다.

또한, 우수성과 발표대회, 공푸배틀(공학으로 푸는 배틀) 등 각종 대회에 참가한 결과 학생포트폴리오경진대회에서는 김진형(로봇/09), 김정호(전기/09)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그 중 이틀간 진행된 설계아이디어경진대회에서는 전북대거점센터와 같은 팀인 조윤회(전통/09)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 외 화학공화과, 전자통신공학과 학생들과 많은 학과 학생들이 참관팀으로 참여했고, 마지막으로 광운대가 주관하는 한국의 에디슨 ‘황성재’ 특강이 진행을 끝으로 이틀간의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우리대학이 ‘올해의 대학’ 부문 중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민상원 센터장은 “공학인들간의 교류와 연대를 통한 사기진작 및 자긍심을 고취하는 등 공학 분야별, 공학관계자, 공학인 등 다양한 주체들로 구성된 공학 생태계 활성화에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