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회장

존경하는 광운 동문 여러분!

2016년 병신년 새해!

붉은 원숭이해를 맞아 광운 동문가족 모두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예로부터 원숭이는 지혜롭고 낙천적인 동물이라 합니다.

특히 올해 경제상황이 더 어려울 것이라고는 예상되지만, 광운 동문여러분은 “붉은 원숭이해”를 맞아 더욱 지혜롭고, 영민하게 보내는 한 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저는 지난 2년간 총동문회장으로 역임하면서, 우리 광운 동문간 소통과 네트웍 강화 그리고 모교의 발전에 기여하는 총동문회의 위상을 높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해왔습니다.

비록 여러모로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그 어느 때보다 동문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이 있어서 적지 않은 성과를 이루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1년 동안 총동문회는 동문밴드 활성화, 등반/골프대회, 지회활동 지원 등 여러 다양한 행사를 통해 동문여러분들의 자발적 참여와 헌신을 보았으며, 더욱 단단해지는 동문 네트웍이 만들어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더욱 건실한 광운 동문 네트웍을 바탕으로 우리 총동문회는 모교 발전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더욱 정진할 것이며, 자랑스러운 모교 광운대학교의 주춧돌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모교는 작년부터 건축을 시작한 “광운스퀘어 및 80주년 기념관”이 올해 하반기 완공 예정입니다.

새롭게 지어진 “광운스퀘어 및 80주년 기념관”은 최첨단 친환경 오픈캠퍼스로 우리 모교가 명실상부한 초일류 대학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한편  최근 학내 불미스러운 문제들이 생겼지만, 모든 광운가족은 어떤 역경이 닥쳐도 이를 잘 극복하는 전통과 저력이 있기에 좌절하지 않고, 이 또한 슬기롭게 해결해 나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이 외에도 일일히 다 소개하기는 어렵지만 지난 한 해에 많은 동문들이 사회 각계층에서 선도적이며, 모범적인 기업/사회활동을 통해 각종 포상을 받는 등 우리 동문들의 발전상을 현장에서 볼 수 있었으며, 모교는 여러 평가에서 우수 연구 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비약적인 발전을 하고 있어, 2016년 새해도 더욱 발전하는 광운 동문과 모교의 모습을 기대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모쪼록 새로운 2016년 병신년, 새로운 한 해에는 모든 광운가족이 풍성한 기쁨 속에서 바라는 바 모두 성취하시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