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광운대 산악회


광운대학교 산악회는 1964년 가을에 창립되어 40여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졸업생 100여명, 재학생 1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직은 재학생 자치 모임과 졸업과 동시에 편입되는 OB(졸업생) 산악회로 구분되어 있으며 OB 산악회는 현재 박희동(전통 82학번)회장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물심 양면으로 재학생 산악부를 지원해 주고 있다.

광운대 산악회의 주요 등반 활동으로는 1984년 당시 대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되어 사회적 반향을 일으켰던 히말라야_캉구루(7109m)봉 원정 등반하였으며, 1989년 우리나라 최초의 거벽 등반으로 기록되는 인도 히말라야_바기라티(6912m)봉 원정 등반을 하였다. 또한, 1994년 OB 산악회가 주도하여 추진했던 인도 히말라야_쉬블링(6453m)봉 원정 등반, 2002년 거벽 등반의 본거지인 미국 요세미티 지역 등반, 1994년, 2001년 동계 백두대간을 등반하였다.
산악회는 매월 근교 산행 또는 재학생 주말 산행 참여를 기본으로 연초 신년 산행, 봄철에는 신입생 환영 등반, 가을에 추모 등반 행사를 가지며 여름에 가족 캠프, 겨울철에 스키 캠프, 가을에 대학교 교정에서 가을 운동회 그리고 대학 산악 연맹 활동으로 각종 등반 행사 및 체육 행사를 산악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정기 총회는 연말 송년회(산악인의 밤)때 개최하며 매월 정기적으로 회원들의 사무실을 방문하여 현안 이슈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갖고 있다. 재학생 지원 방안으로 산악회 장학위원회를 구성하여(1998년) 회원들의 적극적 참여로 장학기금을 마련하여 매년 재학생 대장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산악회는 자연을 이해하고 산을 사랑하며 혹독한 자기 수련과 거치 환경에서 다져지는 진한 동료애를 힘든 동아리 생활을 통해 자연스럽게 자신과 조직 사회에서 강한 책임감과 조직 융합 능력 그리고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 등 몸에 익혀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했다는 점에서 큰 보람으로 생각한다.

또한 재학생과 졸업생의 역량을 좀 더 결집하여 산악인의 큰 꿈인 히말라야 고산 원정 등반도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무엇보다 회원간 교류가 활성화되어야 하므로 이를 위한 방안으로 홈페이지(http://kwac.kwu.ac.kr)를 1999년에 개설하였으며 매월 소식지를 발간하고 있고, 또 회원 주소록을 산행 사진 등을 첨부한 사진첩 형식으로 CD-ROM을 제작할 예정이다.

상기 백두대간 연속 등반과 향후 히말라야 고산 원정 등반 등에 총동문회에서 물신양면으로 지원해 주시기를 기대한다.

홈페이지 →

임원 소개

김형기
김형기회장
(전통/90)
고진희
고진희총무
(경영/98)